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약청, 바이오·의료기기 허가심사 전담부서 설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청은 줄기세포치료제 등 첨단바이오신약과 신기술을 이용한 의료기기의 신속한 제품화 지원을 위해 심사인력을 증원하고 전담부서도 설치하기로 했다.

식약청은 이 같은 내용의 '식품의약품안전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시행규칙'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고 28일 밝혔다.
충원되는 심사인력은 바이오의약품분야 9명, 의료기기 분야 9명 등 총 18명이다.

이들 심사인력은 의학·약학·생물학·의용공학 등 전공자로서 1월 중에 채용공고를 통해 임용될 예정이며다.

한편 식약청 조직은 3개과가 신설돼 기존 1관 5국 49과 1팀에서 1관 5국 52과 1팀으로 바뀌게 된다.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선 줄기세포치료제 허가심사 등을 담당하는 ‘세포유전자치료제과’와 바이오분야 GMP 실사 등을 담당할 ‘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가 신설된다.

의료기기 분야는 첨단 융복합의료기기 허가심사 등을 담당하는 ‘첨단의료기기과’를 신설하고 기존 진단기기과, 치료기기과, 재료용품과를 각각 심혈관기기과, 정형재활기기과, 구강소화기기과로 개편해 진료 분야별로 허가심사 조직을 개편한다.

식약청 관계자는 "바이오의약품 및 첨단 의료기기 심사의 전문성과 신속성을 확보함으로써 이들 제품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