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닝요 2골' 전북, 알 이티하드 꺾고 ACL 결승 진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전북현대 제공]

[사진=전북현대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전북 현대가 중동의 모래바람을 잠재우고 5년 만에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전북은 2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벌어진 알 이티하드(사우디아라비아)와의 2011 AFC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서 두 골을 몰아친 에닝요의 활약에 힘입어 2-1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2006년 AFC챔피언스리그 정상에 올랐던 전북은 통산 두 번째 우승을 넘보게 됐다. 2009년 포항, 2010년 성남에 이어 K리그 팀 3연패 가능성도 높였다.

전북은 11월 5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알 사드(카타르) 승자와 AFC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놓고 단판 승부를 벌인다.

완벽한, 그리고 압도적인 경기였다. 1차전 3-2 승리로 한결 여유가 있는 전북은 0-1, 1-2로 패하더라도 결승진출이 가능한 상황. 안정적인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했지만 전북은 이번에도 ‘닥공’ 카드를 꺼내들었다.
4-2-3-1 포메이션의 전북은 최전방에 부상으로 빠진 이동국 대신 정성훈이 나섰다. 루이스가 뒤를 받쳤고 좌우 날개로 서정진과 에닝요가 발을 맞췄다. 중원은 김상식과 정훈이 커버했고 포백(4-back) 수비는 좌측부터 박원재, 심우연, 조성환, 최철순이 맡았다. 수문장은 김민식이었다.

전반 초반은 다소 신중한 경기였다. 양팀 모두 이렇다 할 슈팅찬스 없이 안정적인 플레이를 펼쳤다. 전반 11분 전북에 찬스가 생겼다. 알 이티하드 공격의 핵 나이프 하자지가 퇴장명령을 받은 것. 하자지는 문전에서 조성환과 신체접촉 후 분을 참지 못하고 머리로 조성환을 들이받았다. 심판은 지체 없이 레드카드를 꺼내 들었고 하자지는 눈물을 흘리며 그라운드를 물러났다.

수적으로 우위를 점한 전북은 알 이티하드를 거칠게 몰아세웠다. 선제골이 터졌다. 특급용병 에닝요의 화력이 불을 뿜었다. 에닝요는 전반 21분 정성훈이 미드필드에서 밀어 준 공을 빠른 발로 수비 한명을 제치고 선제골로 연결했다.

기세가 오른 전북은 23분 정성훈이 아크 정면에서 헤딩으로 떨어뜨린 볼을 루이스가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수비맞고 나갔다. 곧 바로 위기가 찾아왔다. 알 이티하드 파울루 조르제가 우측에서 날카롭게 올린 크로스를 모하메드 누르가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했고 김민식이 골대 앞에서 가까스로 쳐냈다.

위기를 넘긴 전북은 전반 33분 정훈이 아크정면에서 기막힌 논스톱 슛을 날렸지만 골포스트를 때리며 아쉬움을 삼켰다. 이어진 심우진의 슈팅도 수비 맞고 아웃됐다.

추가골이 터졌다. 이번에도 에닝요의 발끝이었다. 35분 에닝요의 날카로운 코너킥이 그대로 골문으로 빨려 들어가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에닝요 2골' 전북, 알 이티하드 꺾고 ACL 결승 진출 원본보기 아이콘

전반을 2-0으로 마친 전북은 후반 들어서도 흐름을 이어나갔다. 후반 초반 조르제와 웬델에 슈팅을 허용하며 잠시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평정을 되찾았다. 전북은 에닝요와 정성훈을 빼고 로브렉과 김동찬을 투입하며 공격에 박차를 가했다. 후반 19분 정훈이 서정진의 패스를 받아 골키퍼를 넘기는 칩킥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넘었다.

후반 27분 전북은 순간적인 수비실수로 실점을 허용했다. 웬델이 아크정면에서 순간적으로 수비를 따돌리고 침투패스를 골로 연결시켰다. 이에 전북은 서정진을 빼고 이승현을 투입하면서 빠른 공격으로 추가골을 노렸다. 후반 막판 전북은 의욕이 꺾인 알 이티하드 문전을 쉼 없이 공략했다. 아쉬운 찬스가 여러번 있었지만 번번이 골대를 빗나갔고 결국 그대로 경기가 종료됐다.



스포츠투데이 김흥순 기자 spor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