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일 블로그】'미리 크리스마스'를 전합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채정선 기자]

크리스마스가 두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서두른 감이 있습니다만, "미리 크리스마스"라는 빠른 인사를 전합니다. 그리고 스타일부는 누구보다 크리스마스를 서두르는 브랜드들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한정판을 준비하는 뷰티 브랜드와 H&M 홈 컬렉션 화보, 저 멀리 스위스에서 날아온 크리스마스 소식이 있습니다.
【스타일 블로그】'미리 크리스마스'를 전합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크리스마스는 가족 친구들과 만나 축하하는 즐거운 시간이다. 기분을 고양시키는 샴페인과 반가운 게스트 그리고 완벽한 테이블 세팅을 즐겨라" H&M 홈 컬렉션 헤드 디자이너가 전하는 말입니다. 네, 위의 이미지는 H&M Home 컬렉션이 보여주는 올해 크리스마스 화보입니다.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는 하얀색 인조 모피, 블랙 새틴 테이블보와 퍼플의 조화, 마크 제이콥스 컬렉션에서 발견할 수 있던 폴카 도트, 그리고 미키마우스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스타일 블로그】'미리 크리스마스'를 전합니다 원본보기 아이콘

【스타일 블로그】'미리 크리스마스'를 전합니다 원본보기 아이콘

【스타일 블로그】'미리 크리스마스'를 전합니다 원본보기 아이콘

H&M은 이번 크리스마스 홈 컬렉션을 여느 크리스마스처럼 실버와 골드, 반짝이는 소재로 화려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레트로 느낌-음울한 기운이 돌 정도의- 이 가미된 것 같죠. 그건 워싱한 리넨과 같은 천을 사용하거나, 의도적인 색의 배합 때문입니다. 내세운 크리스마스 컬러 테마는 화이트와 블랙, 골드와 퍼플, 그리고 레드입니다. 퍼플과 크리스마스라. 재미있는 시도입니다. 테이블 세팅에 참고하셔도 좋겠네요. 아, 위 H&M 홈 컬렉션은 아쉽지만 아직 국내에서 구매가 불가능한 아이템이라는 걸 알려드립니다.

【스타일 블로그】'미리 크리스마스'를 전합니다 원본보기 아이콘

샤넬에서는 11월 1일에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샤넬 하우스의 아이콘 컬러인 아이보리, 블랙, 골든베이지와 레드 컬러가 배합된 아이섀도우, 반짝이는 파우더로 구성된 메이크업 컬렉션이라고 하네요. 이와 더불어 샤넬의 향수 N 5도 골드 트리밍 장식된 '오 드 빠르펭' 스프레이로 출시됩니다. 더불어 'N.5 인텐스 바스 오일'도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하네요. 특히나 바스 오일은 따뜻한 미온수에 희석하면 부드러운 우윳빛과 함께 풍부한 향을 내뿜는 기분 좋은 제품입니다.



디올에서도 '루즈 디올 오르 컬렉션'과 네일 컬러 '루즈 디올 베르니', 아이 메이크업을 위한 'X-MAS 5 꿀뢰르'의 크리스마스 기념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그 가운데 루즈 디올 오르 컬렉션을 주목해주세요. 골드 파우더를 함유한 루즈 디올 오르 컬렉션은 자연스러운 골드 파우더의 힘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입술 위에 촉촉함은 물론 플럼핑 효과를 남겨 주죠. 이 루즈 디올 컬렉션은 모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총 8가지 컬러로 구성됩니다.

【스타일 블로그】'미리 크리스마스'를 전합니다 원본보기 아이콘


마지막으로 스위스관광청에서 전해온 '미리 크리스마스' 소식을 전합니다. 사실 11월 중순이 넘어가면서 스위스 각지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단장에 들어갑니다. 조금 빠른가 싶죠. 이것은 기독교에서 '대림절'이라 부르는 성탄 전 4주에 해당하는 시기로 예수의 탄생을 기다리며 집 안팎을 단장하던 풍습을 계승하기 때문입니다.

스위스의 성탄 장식은 마을마다 특색 있는 모양을 지닙니다. 취리히는 쇼핑거리인 반호프슈트라세(Bahnhofstrasse)에 트램선을 따라 막대형태의 전등으로 밤길을 수놓고, 제네바에서는 로이스 강가를 따라 트리 장식이 펼쳐집니다. 참고로 올해에는 이곳에 유명한 조명 아티스트인 게리 호프슈테터(Gerry Hofstetter)가 조명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바젤은 라인 강 양편을 잇는 다리에 화려한 장식을 하고 있습니다.

▲ 크리스마스 시즌의 바젤 거리

▲ 크리스마스 시즌의 바젤 거리

원본보기 아이콘


이 멋진 야경에 더해 11월 말부터는 스위스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립니다. 스위스 최대 크리스마스 마켓인 몽트뢰(Montreux), 도시 전체를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바꿔버리는 바젤(Basel), 크리스마스 마켓 바로 앞에 들어서는 크리스마스 아이스 링크가 명물이 되는 제네바(Geneva) 등 각 도시마다 재미있는 마켓을 갖고 있습니다. 이곳에선 크리스마스 장식품, 크리스털 볼, 토기, 향신료, 장난감, 의류, 초, 각종 선물 등 욕심나는 물건들이 넘쳐납니다. 신선한 굴, 갓 구운 쿠키 등의 먹을거리도 풍성하죠.

혹시나 이즈음 스위스를 방문하는 이들을 위해 지역별 크리스마스 마켓 일정을 알려드립니다.


▲ 몽트뢰(Montreux) 크리스마스 마켓
11월 24일 목요일 ~ 12월 24일 토요일

▲ 바젤(Basel)
크리스마스 마켓 오프닝: 11월 24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 마르크트 광장(Marktplatz)
크리스마스 마켓: 바르퓌쎄 광장(Barfusserplatz) / 떼아트르 광장(Theaterplatz), 11월 24일 ~ 12월 23일 (11 AM ~ 8 PM)

▲ 취리히(Zurich)
11월 24일 목요일 ~ 12월 24일 토요일

▲ 베른(Bern)
뮌스터 광장(Munsterplatz) 시장: 12월 3일 토요일 ~ 24일 토요일.
바이젠하우스 광장(Waisenhausplatz) 시장: : 12월 3일 토요일 ~ 29일 목요일

▲ 루체른(Luzern)
중앙역 시장: 11월 26일 토요일 ~ 12월 22일 목요일
프란치스카너 광장(Franziskanerplatz): 12월 3일 토요일 ~ 21일 수요일




화이트 크리스마스보다 훈훈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미리 크리스마스'를 전합니다.






채정선 기자 es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