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메이드, 신작으로 中 게임시장 공략 '박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르의 전설3

미르의 전설3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중국에서 '게임 한류'를 이끌었던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새로운 게임을 들고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미르의 전설2'로 중국 시장을 석권했던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하반기에 이 게임의 후속작인 '미르의 전설3'를 비롯해 '타르타로스 온라인', '아발론 온라인' 등을 잇따라 선보인다.
우선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미르의 전설3'가 오는 30일 공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2001년 중국에 진출해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현재까지 누적회원 2억 명을 기록한 '미르의 전설2'의 차기작이다.

2001년 인터넷 인프라가 형성되기 시작하던 중국 시장에 뛰어든 '미르의 전설2'는 이듬해인 2002년 동시 접속자 35만 명을 돌파하며 중국 대표 온라인게임으로 자리 잡았고 2003년에는 중국 동시 접속자 수 81만 명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또 2004년 단일 게임으로 중국 게임시장의 65%를 차지하며 2005년까지 부동의 1위를 지킨 바 있다.

'미르의 전설2'의 인기를 계승할 것으로 보이는 '미르의 전설3'는 현재 서버 안정성, 콘텐츠 재미 요소 등에 대한 검증을 마치고 공개 서비스 초읽기에 들어간 상태다. 위메이드 측은 '미르의 전설' 시리즈의 성공을 이끌어 지속적인 성장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아발론 온라인'도 지난달 10일 중국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 위메이드는 이 게임 역시 중국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다른 신작인 '타르타로스 온라인'은 최근 중국 서비스를 위한 '판호(유통 허가)'를 취득했다. 위메이드는 이 게임 서비스의 성공을 위한 작업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도 벌이고 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