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입찰 정보서비스분야 1위 기업 인포21c (㈜동진컴퍼니)에서 소셜커머스 사이트 코맘(www.comam.co.kr)을 오픈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미 많은 소셜커머스 사이트가 등장한 상태이지만, 인포 21c의 ‘코맘’은 ‘마음을 나누는 Life쇼핑’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차별화된 소셜커머스 사이트로 등극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더욱 주목해봐야 할 부분은 소셜커머스 사이트 ‘코맘’의 유통시스템이다. 소셜커머스 사이트 ‘코맘’은 공산품 및 식품 등을 생산하는 인포21c 자체 회원사들을 모집하여 좀 더 정직하고 합리적인 판매경로를 마련했다. 따라서 소비자에게는 좋은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소셜커머스 사이트 ‘코맘’의 관계자는 “앞으로 코맘은 좋은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광고비와 유통과정 중에 발생되는 비용을 절약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중소기업인의 마음을 담아 소비자에게 서비스할 계획이다.”라며 당당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인포21c는 입찰서비스 분야에서 신뢰 높은 기업으로 자리잡은 바 있으며, 2009년부터 나눔장학생 선발하여 학비를 지원하는 ‘나눔장학 캠페인’을 통해 몸소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