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집에 가기 싫어하는 그 남자 이유가 혹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집에 가기 싫어하는 그 남자 이유가 혹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서는 아내가 남편보다 날씬해야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텔레그라프는 19일 온라인판에 테네시 대학 안드레아 멜처 연구원의 '부부의 비만과 결혼 생활의 만족도 관계' 연구 결과를 보도했다.

4년 동안 169쌍의 부부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연구 결과 아내의 비만도가 남편보다 낮을수록 결혼생활을 더 행복하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만도는 비만 정도를 나타내는 체질량(BMI) 지수를 사용했다. BMI는 몸무게를 키의 제곱으로 나눈 수치로 비만 여부를 가리는 가장 많이 쓰이는 방식이다. 보통 BMI가 20미만일 때는 저체중, 20~25일 때 정상체중, 25~30일 때 경도비만, 30이상일 때 비만으로 분류한다.
연구 결과 중 특이점은 남편과 아내의 결혼생활 만족도에 시간차가 있다는 점이다. 아내가 남편보다 비만인 경우 남편이 먼저 결혼 생활에 불만을 갖게 되고, 그 후에 아내의 불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드러났다.

연구팀은 이러한 결과가 "여성보다 남성이 상대의 외모를 더 중시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아내의 뚱뚱한 외모에 남편이 불만을 갖게 되고 그 불만이 결혼 생활에 영향을 미쳐 아내도 불만을 갖게 된다는 것.

또한 여성보다 우월함을 느낄 때 행복해하는 경향이 있는 남자가 체격이 작을 경우 우월감을 느끼지 못하는 것도 불만족의 이유로 꼽았다.

그러나 연구팀은 이번 연구가 전 세계 모든 인류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지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운 입장을 취했다. 각 나라별 문화나 인종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텔레그라프는 이번 연구 결과가 최근 이혼을 발표한 할리우드 팝스타 제니퍼 로페즈와 마크 안소니 부부에도 해당된다며 "글래머러스한 로페즈와 그보다 훨씬 마른 안소니가 이런 경우였다"고 언급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