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구,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해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일 숙박업중앙회 강북 도봉 노원지부와 업무 협약 맺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숙박업계와 손을 잡는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3일 대한숙박업중앙회 강북·도봉·노원지부(지회장 정연복)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숙박업계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된 것.

특히 숙박업의 특성상 농아인 등 장애인 취업이 용이해 그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 협약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 협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를 위해 구는 농아인협회 강북구지부, 강북구장애인종합복지관 등 관내 장애인단체와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협약에 따르면 강북구와 지회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상호간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지역사회 만들기, 기타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협력사항 등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또 강북구는 구인, 구직자 알선 및 취업 연계를 담당하고 지회는 일자리 파악과 소개, 수화통역센터와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중 숙박 업종 근무희망자를 소개하는 등 역할을 분담하게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에겐 일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숙박업체엔 구인의 어려움을 덜어드릴 것”이라며“앞으로도 장애인이나 비장애인이나 다같이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