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현석 "YG 방송출연 자제는..소속가수 배려차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현석 "YG 방송출연 자제는..소속가수 배려차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소속가수들의 방송출연을 자제시킨다는 의견에 대해 입장을 전했다.

양대표는 30일 오전 YG LIFE 블로그를 통해 소속가수들의 향후 계획과 그간의 의혹들에 대해 허심탄회한 입장을 밝혔다.
양대표는 “YG가 방송출연 횟수를 줄이려 했던 이유는 소속가수들의 배려차원이었다”며 “가요프로그램에서 3분 남짓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새벽부터 움직여야 하므로 거의 잠을 못 자고 방송국에 가야 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일주일에 4번의 가요 프로그램과 심야 음악 프로그램, 각종 CF 및 화보 촬영, 행사, 해외 스케줄 등등..."이라며 "예능 프로그램과 라디오 프로그램 출연이 거의 없었던 2NE1임에도 지난 몇 달간 제가 느낀 그들의 입장은 한 시간만이라도 더 자고 싶어 하는 지친 모습이었다"고 설명했다.

또 “많은 인기를 얻는 것에 비한다면 몸이 피곤한 것쯤은 얼마든지 견딜 수 있는 작은 불편이겠지만, YG의 더 큰 고민은 가수들에게 다음 무대를 위해 준비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전혀 배려하지 못했다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양대표는 방송 횟수와 음반판매의 상관관계에 대해서도 자신의 솔직한 생각을 털어놨다.

그는 “2NE1의 첫 미니음반과 지드래곤의 첫 솔로음반을 예로 들겠다”며 “두 팀 모두 일주일에 한번 방송출연을 진행했지만 각 각 16만장과 24만장을 넘어서는 음반 판매고를 올렸다”고 역설했다.

이어 "그 결과가 예상보다 큰 성공이었다는 점에서 방송 출연 여부에 대한 서로의 입장과 생각을 진지하게 좁혀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물론 앨범의 성공과 방송 출연횟수가 정확히 비례하거나 반비례한다는 얘기는 절대 아니며 결과만 놓고 분석해 보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대표는 “‘만일 YG가 방송사의 요구는 물론 유대 관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면은 지금보다 휠씬 더 수월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라는 편한 생각이 들지만, YG가 이 모든 것들을 잘 알면서도 힘들 길을 선택하는 이유는 많이 보여서 성공하는 프로모션이 있는 반면 아끼고 잘 다듬어서 그 가치를 더욱 인정받는 프로모션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양대표는 “무엇이 더 올바른 결정인지, 단정 지어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무엇이 소속가수들을 위한 프로모션인가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고민하겠다”고 글을 마무리 했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