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연말 쇼핑시즌 온라인 매출 15%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각 업체들의 적극적인 판촉활동으로 미국 내의 온라인쇼핑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5% 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23일(현지시간) 발표된 마스터카드어드바이저스의 스펜딩펄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0월 31일부터 12월 22일까지 온라인쇼핑 매출은 364억달러로 전년 동기 315억달러에 비해 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의류 판매가 26%로 가장 크게 증가했으며 전자제품 판매가 12%, 백화점 온라인판매가 1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마이클 맥나마라 스펜딩펄스 부사장은 “올해 홀리데이 시즌 중 일일 온라인 매출이 10억달러를 넘어선 날은 총 6일이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많은 것”이라고 밝히면서 이는 올해 홀리데이 시즌 매출에서 온라인쇼핑의 매출비중이 그만큼 늘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미국 최대 온라인쇼핑몰인 아마존닷컴은 올해 800만대 이상의 킨들 전자책 리더기를 판매해 시장 전문가들의 예상치보다 60% 이상 늘어난 매출을 올렸다. 세계 2위 보석브랜드 티파니앤코는 최근 3개월간 온라인 주문이 7% 증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미국 2위 백화점체인 메이시스는 11월 온라인 매출이 3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맥나마라 부사장은 “블랙 프라이데이처럼 매장에 사람이 붐비는 것을 피하려는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몰 구매를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전미소매협회(NRF)에 따르면 올해 홀리데이시즌 총 매출은 3.3% 증가해 2005년 이후 최대 증가폭을 보였다. NRF의 설문조사 결과 미국 성인의 62%가 올해 연말에 지난해보다 더 많이 지출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영식 기자 gra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