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원지법 “KT&G 화재안전담배 국내서도 팔아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담배화재소송, 재판부 화해권고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수원지방법원 재판부(민사 10부, 재판장 박성수 부장판사)는 30일 경기도와 KT&G간의 담배화재소송에 대해 화해권고안을 내놓았다.

이날 오전 11시에 수원지법 제3별관 103호에서 진행된 담배화재소송 6차 변론에서 담당 재판부는 KT&G에 미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화재안전담배를 내년말까지 국내에도 출시할 것을 권고했다.
주요 내용은 KT&G가 2011년 12월 31일 부로, 미국에 수출하고 있는 화재안전담배(카니발)를 국내 소비자에게도 동일한 가격(세금 제외)에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하라는 것이다.

박성수 재판장(부장판사)은 “사건의 공평한 해결을 위해 당사자의 이익, 그 밖의 모든 사정을 참작해 내린 결정으로 KT&G와 경기도가 정향적인 자세로 법원의 권고결정을 검토하기 바란다”며 화해권고의 취지를 설명했다.

경기도는 KT&G가 권고안을 수용하면 현재 미국 등 선진국에만 제공되고 있는 화재안전담배를 국내 소비자들도 접할 수 있어 담뱃불로 인한 화재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재판부는 이번 화해권고에 대한 양 당사자의 입장을 오는 12월 23일 수원지방법원에서 개최될 준비절차기일에서 밝힐 것을 요구해 향후 양 당사자의 입장 표명이 주목되고 있다.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