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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민영미디어랩 도입 대비 '조직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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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중심 영업프로세스 개선, 토탈 마케팅 지원기능 강화, 조직슬림화 등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한국방송광고공사(사장 양휘부)가 민영미디어랩 도입에 따른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비해 영업 프로세스를 현장 중심으로 대폭 개선하고, 마케팅 지원기능을 한층 강화한다.

24일 코바코는 ‘종합미디솔루션’을 제공하는 조직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다음달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미디어랩 경쟁체제가 나타나면서 기존의 단순판매 기능을 넘어 광고주 등 고객에게 매체 선택과 집행과정, 효과까지 종합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조직 개편은 ▲현장중심의 영업 프로세스 개선 ▲토탈 마케팅을 지원할 미디어솔루션본부 신설 ▲광고연구소 기능 확대 ▲과학적 재고관리(Revenue Management) 전담조직 신설 ▲조직슬림화를 통한 경영효율성 제고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신설되는 미디어솔루션본부는 마케팅본부가 확대 재편하는 것으로 기존의 매체조사와 분석 등 연구개발(R&D) 지원기능에 더해 뉴미디어, 시장정보, 광고정책 등을 신설·수행한다. 특히 영업파트와 1대1 매칭조직으로 구성해 실질적인 현장영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코바코 관계자는 “미디어렙 경쟁체제를 앞두고 있는 코바코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쟁력 있는 종합미디어렙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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