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냉연3팀'은 냉면 세그릇? 알쏭달쏭 부서이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그룹의 수많은 계열사에는 수많은 사업부서 존재
열연팀,냉연3팀,전사BIM 등 알쏭달쏭 실제 하는 일은?


[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냉연3팀은 냉면 세그릇?"
자칫 삭막해지기 쉬운 직장생활에서 이같은 알쏭달쏭한 팀명이 '피식' 웃음이라도 던져준다면 삶의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글로벌 기업 삼성에는 수많은 계열사와 수많은 사업부들이 존재한다. 종종 업무 속 알쏭달쏭한 이름을 가진 부서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어 삼성인들의 고개를 갸우뚱하게 한다.

◆열연팀, 냉연팀
23일 삼성그룹 블로그에 따르면, 열연팀과 냉연팀은 삼성물산 철강 본부 내 팀 이름이다. 열연과 냉연은 강판을 제조하는 방식에 따라 각각 열연 강판과 냉연 강판으로 나눠지기 때문에 각각 붙은 팀명으로 알려졌다.
열연팀의 이름을 들은 고객은 '얼마나 일을 열심히 해서(열연을 펼쳐) 열연팀이냐?'고 묻곤 한다고 해 웃음을 띄게 만는다. 실제 사내 행사 때마다 철강 본부는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열연을 펼쳐 열연팀의 이름이 더욱 빛나보이기도 한다는 전언이다.

냉연팀은 인트라넷 부서명에서 '냉연(냉연3)' 등으로 표시돼 있어 더운 여름과 배고플 때 냉면 3그릇을 연상시키기도 한다는 에피소드가 부서 내에 전설로 내려오고 있다는 후문이다.

◆전사 BIM
스타워즈 광선검을 생각하게 하는 '전사 BIM'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전체 사업부의 BIM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곳이다.

BIM이란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의 약자로, 건물의 자재와 소요량, 구조응력 등 정보를 담아 3D로 구현해 가상으로 건물을 미리 지어보는 시스템을 말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 부서를 처음 본 사람들은 '전사 빔 부서 맞죠?'라고 물어 보는 사람들이 있다"면서 "꼭 '전사 비아이엠'으로 말해주길 바란다"고 애교 섞인 당부를 건넸다.

◆화성수출팀
"죄송하지만 화성(Mars)까지는 수출 못해드려요"

삼성토탈의 화성수출팀을 처음 듣는 사람은 모두 행성인 화성이나 경기도 화성으로 수출하는 팀이냐는 질문을 많이 한다고 한다.

'화성'이란 뜻은 영어로 'Base Chemicals'로 에틸렌과 프로필렌, 부타디엔 등 기초 화학제품과 석유화학 제품을 뜻한다. 쉽게 말해 비닐봉지, 병 뚜껑, 플라스틱 캔, 섬유 등의 기초재료가 되는 화학물질을 일컫는 말이라고 한다.

◆감염파트
강북삼성병원의 감염파트는 의료진의 올바른 손씻기 방법에서부터 직무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감염문제를 예방하고 교육, 처리하는 부서다.

특히 지난 해 이슈가 되었던 신종플루 문제도 감염파트에서 중점적으로 맡았던 일이어다고 한다. 감염사고에 대해 사전에 대비하고 대응하는 부서이니 직원들이 감염되었을 것이라는 오해는 말아 달라는 회사관계자의 전언이다.



김진우 기자 bongo7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