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 스마트TV로 내년부터 CJ 모든 콘텐츠 본다

최종수정 2010.09.19 11:00 기사입력 2010.09.19 11:00

댓글쓰기

LG전자-CJ, 콘텐츠 서비스 제휴 및 협력 방안 MOU체결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 LG전자 CJ 가 프리미엄 콘텐츠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쉽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분야에서 콘텐츠 서비스 분야 경쟁력 강화와 사업기회 창출을 위해 포괄적으로 협력키로 했다.

LG전자와 CJ는 지난 4월 공동 TFT를 발족해 콘텐츠 서비스 제휴 및 협력 방안을 공동 개발한 결과를 바탕으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 TV의 원년이 될 내년을 겨냥한 이번 전략적 제휴는 양사가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개발과 마케팅 협력을 추진함으로써 '스마트 TV와 프리미엄 콘텐츠의 시너지'라는 강력한 경쟁력으로 국내외 시장을 주도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내년 국내시장에 선보일 스마트TV에 CJ 계열의 영화, 음악, 방송 등 프리미엄 콘텐츠 서비스를 망라한 'CJ TV 포털'을 탑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CJ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는 영화 ▲엠넷미디어의 음악 ▲CJ미디어와 온미디어가 운영하는 방송 채널 등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LG전자의 스마트TV를 통해 쉽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된다.

LG전자가 해외 시장에 출시하는 스마트TV에는 CJ가 기획한 한류 콘텐츠를 탑재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싱가포르, 태국, 대만 등 한류 콘텐츠가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동남아 시장을 시작으로, 일본,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에도 CJ의 한류 콘텐츠를 탑재한 LG전자 스마트TV를 출시해 스마트TV 판매 확대와 국산 콘텐츠의 해외 진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LG전자 관계자는 "향후 경쟁력 있는 스마트TV 콘텐츠 기획과 제작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도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