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불황 모르는 광교신도시…인기 언제까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차장용지 197%·상업용지127%·아파트용지36대 1…분양경쟁률 111대1

[아시아경제 김정수 기자] 부동산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광교신도시는 불황을 모르는 것 같다. 불패신화가 이어지고 있어서다.

10일 경기도시공사에 따르면 지난 8월 24일 공급 공고한 광교신도시 주차장용지와 일반상업용지 분양이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일반상업용지 1필지와 주차장용지 5개 필지가 모두 낙찰됐다.
특히 주차장10 필지는 197%에 낙찰돼 부동산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된 광교 용지분양의 열기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일반상업용지 또한 예정가격 145억 대비 낙찰가는 185억으로 127%의 낙찰률을 기록했다.

지난 24일 아파트용지 분양에도 36개 업체가 신청해 3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분양한 '광교 e편한세상'은 최고 1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전 평형 마감했다.

이를 입증하듯 지난달 말 개관한 '광교 e편한세상' 모델하우스에는 주말 3일 동안에만 5만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다녀가며 청약 대박을 예감케 했다.

이처럼 광교신도시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이유는 ‘검증된 입지’, ‘친환경 자족신도시’ 등이 실수요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광교신도시는 녹지비율이 41%나 되고 204만㎡에 이르는 광교호수공원 등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행정타운·상업시설 등이 모여 있는 중심업무지구도 신도시 중앙에 위치해 신도시 입주들의 생활환경을 편리하게 만들었다.

또 2015년엔 신분당선 경기도청역(가칭)이 신설된다. 신도시 바로 옆에는 서울-용인간 고속도로가 위치하고 있어 강남까지 20분이면 충분하다.

이한준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광교신도시의 용지 공급 분양 경쟁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다"며 "이는 위치적, 환경적으로 뛰어난 광교신도시의 주거환경이 주요 원동력이 된 것으로 판단되며, 남은 용지 분양도 성공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수 기자 kj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