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모바일월드컵' 한국대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성훈 기자]LG전자(대표 남용)는 1일부터 한국 대표 문자지존을 선발하는 ‘LG 모바일 월드컵(LG Mobile Worldcup) 2010’ 한국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휴대폰으로 나누는 즐거움’을 주제로, 휴대폰으로 문자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보내는 최고의 엄지족을 선발하는 국제 대회다.
7월 8일 모로코를 시작으로 남아공, 아르헨티나, 일본, 이탈리아, 미국 등에서 순차 진행되며, 올해는 전년(13개국)의 두 배 수준인 20여 개국에서 열린다.

국가별 우승자들은 2011년 1월 개최되는 세계 결선 대회인 ‘LG 모바일 월드컵 월드 챔피언십 뉴욕(LG Mobile Worldcup World Championship New York)’의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최종 우승상금은 10만 달러에 달한다.

한국 예선전은 8월 25일까지 ▲전용 홈페이지(kr.lgmobileworldcup.com) 및 애플리케이션 ▲삼성동 코엑스몰에 설치된 키오스크 ▲강남역, 홍익대, 한강공원, 잠실 야구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순회하는 친환경 운송수단인 ‘세그웨이’ 부스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동시 진행된다.
특히,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에 맞춰 스마트폰인 ‘옵티머스Q’에 최적화 된 모바일 월드컵 전용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히어로(Mobile Hero)’를 개발, ‘LG앱스(Apps)’ 또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마켓’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또, 세그웨이 부스 운영 일정과 현장소식은 트위터(@LG_CYON_)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대회 참여는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이나 부스에서 제공하는 ‘옵티머스Q’ 등을 이용하면 된다.

LG전자는 예선전을 통해 32명을 선발, 8월 29일 용산 e스포츠 스테디움 에서 열리는 국내 최종 결승전을 통해 한국 대표자를 선발한다. 우승상금 2,500만원을 비롯 최신 휴대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참가자의 문자 입력 기록과 캐릭터 경주를 연계한 온라인 게임으로 재미를 더했고, 빅뱅 소녀시대 등 CYON 모델 등이 참여하는 스타팀 리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 MC한국사업부장 조성하 부사장은 “LG모바일월드컵이 명실공히 휴대폰을 통해 세계인들이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로 자리잡았다”며, “올해는 참여방법과 이벤트가 더욱 다양해진 만큼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조성훈 기자 sear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