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잠자는 책에 날개를”, 당진군 책 모으기 운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도서관 11개소, 전국 군단위서 최대지만 보유책은 권장 장서 28만2000권보다 6만3800여권 부족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책을 모아 주세요.”

당진군이 ‘잠자는 책에게 날개를’이란 구호를 내걸고 범군민 도서모으기운동에 나섰다.
당진군에서 운영 중인 도서관이 공공도서관 3곳, 작은도서관 8곳 등 전국 군단위에서 가장 많은 도서관을 운영하고 작은도서관이 또 문을 예정이지만 갖고 있는 책이 권장장서수 28만2000권보다 6만3800여권이 부족하다.

중앙도서관이 문을 연지 2년밖에 되지 않고 최근 작은도서관의 잇따른 개관으로 책 부족현상이 생긴 것.

당진군은 하반기 추가경정예산을 확보, 6만여권을 사들여 중앙도서관 등 공공도서관에 5만권, 작은도서관에 1만여권을 배부할 계획이다.
기증을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당진읍 중앙도서관에 접수자 부담택배로 보내면 된다.

대량기증을 하고자 하는 단체나 개인에 대해선 접수단체에서 방문해 기증을 받게 된다.

군은 이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군 단위 기관·단체와 군내 대기업, 재경향우회 등에 군수 서한문을 보내는 한편 도서기증 대상단체를 찾아가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범군민 도서모으기운동은 독서환경이 나쁜 농어촌지역주민들의 문화수준을 높이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영철 기자 panpanyz@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