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인터넷·모바일로 월드컵 생중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4개 전 경기 HD 고화질로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NHN(대표 김상헌)의 포털 네이버는 2010 남아공 월드컵 64개 전 경기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9일 밝혔다.

고화질 영상을 라이브로 시청하길 원하는 이용자는 ‘네이버 라이브 스트리밍’을 설치하면 된다. 태극전사들의 골 장면처럼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은 경기별, 선수별 고화질 VOD서비스를 통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제공되는 모바일웹 서비스에서는 월드컵 본선 전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다시보기, 득점장면, 테마영상 등 다양한 VOD를 감상할 수 있다.

월드컵을 200% 즐기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박문성 SBS 해설위원의 남아공 리포트 ▲김동완 SBS 스포츠 해설위원의 경기별 전망 라디오 월드컵 ▲서형욱 MBC 해설위원의 날카로운 경기 분석 등 축구 전문가가 만드는 콘텐츠가 월드컵 특집 페이지에서 서비스된다.

또 '마음의 소리’의 인기 웹툰 작가 조석의 월드컵 카툰, 박지성, 정대세 선수가 직접 쓰는 월드컵 이야기 등을 통해 월드컵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월드컵 특집 페이지 헤드라인 캘린더에서는 월드컵 D-30일부터 대회 폐막일까지 일자별 주요 이슈를 한눈에 넘겨볼 수 있다.

네이버 이용자들은 대한민국 조별예선 3경기를 포함, 주요경기의 스코어를 예상해보는 ‘네티즌, 승리를 점치다’, ‘2010 남아공 나의 희망 검색어’ 등 월드컵 이벤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네이버 오픈 캘린더가 자동 알림으로 경기일정을 빠짐없이 챙겨주는 남아공 일정 무료 SMS 알림, 경기일정이 포함된 월드컵 바탕화면 다운로드, 거리 응원 장소를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쉽게 찾아주는 응원 장소 검색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