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영업일수가 적은 1분기 특성 등에 의해 전분기 대비 2.6% 감소했지만, 지난 3월 초당요금제 도입과 지난해 말 가입비 인하를 비롯한 할인요금제 활성화 등에 따라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했다.
2010년 3월말 현재 누계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6.3% 늘어난 총 2482만 여명으로 2009년말 대비 55만 여명이 증가했다. 마케팅 비용은 다소 증가했으나 이는 가입자 증대로 이어져 향후 매출 기반을 확대할 것으로 분석된다.
무선인터넷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했으며, 데이터정액 요금제 가입자는 2010년 3월말 현재 348만 여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선인터넷 매출은 올해 스마트폰 활성화 영향 등으로 데이터정액 요금제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등 향후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B2B 관련 1분기 매출은 16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상승했다. 회사측은 국내외 B2B 시장뿐만 아니라, IPE를 통한 다양한 신규 매출원 확보를 통해 올해 B2B/IPE 분야 매출 1조원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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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종민 기자 cinq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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