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림푸스 "컴팩트 카메라 죽지 않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0배 광학 줌, 수중 10m 방수 카메라 등 15종 출시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올림푸스가 세계 최초로 광학 30배 줌이 가능한 하이엔드 카메라와 수중 10m 방수 카메라 등 컴팩트 카메라 15종을 출시하며 컴팩트 카메라 전성시대의 부활을 예고했다.

올림푸스한국(대표 방일석)은 5일 광학 30배줌이 가능한 하이엔드급 카메라 SP시리즈(SP-800UZ, SP-600UZ)를 비롯해 뮤(Mu) 시리즈 등 콤팩트 카메라 신제품 15종을 출시했다.
SP-800UZ는 그동안 광학 26배가 한계였던 고배율 줌 카메라를 뛰어넘어 30배줌이 가능한 제품이다. 잠실야구장 꼭대기에서 줌을 최대로 당기면 투수가 쥐고 있는 공이 한눈에 들어올 정도다. 디지털일안반사식카메라(DSLR)의 경우 광학 30배줌을 이용하려면 별도로 고가의 망원 렌즈를 구입해야 한다.

이 외 HD동영상 촬영, 28㎜ 광각렌즈, 이중손떨림방지 기능, 움직이는 물체를 흔들림 없이 촬영해주는 자동초점(AF) 트래킹, 매직필터 등이 탑재돼 DSLR에 버금가는 기능들을 자랑한다.

새로 선보인 뮤-터프 시리즈는 아웃도어 전문 카메라다. 수중 10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물속에서 HD급 동영상도 촬영할 수 있다. 2m 높이에서 떨어져도 안전하고 영하 10도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강조한 뮤5010은 카메라에 내장된 사진을 날짜, 촬영모드, 얼굴인식 등으로 분류해준다. DSLR에 사용되는 이미지 처리 엔진을 사용해 화질을 높였으며 카메라 안에 설명서를 집어넣어 편의성을 더했다. 색상도 티타늄 실버, 핑크, 라이트 블루 등 3가지로 출시한다.

이와 함께 새로 출시된 15종의 카메라는 모두 뷰티모드(Beauty mode)가 탑재됐다. 뷰티모드는 인물의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표현하고 눈을 더 크고 선명하게 표현해준다. 인물 촬영 후 포토샵으로 보정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다.
이 외 ▲얼굴인식 ▲다양한 상황에서 인물을 최적으로 촬영해주는 인텔리전트 오토기능(iAUTO) 등의 최신 인물 사진 기술이 적용돼 인물에 강한 올림푸스 카메라의 장점을 살렸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장 권명석 상무는 "새로 출시된 컴팩트 카메라는 DSLR 카메라 수준의 기능과 휴대에 편리하다는 장점으로 인해 다시한번 컴팩트 카메라 전성기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