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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스마트폰 기반 보안 서비스 '지니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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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보안업체 에스원이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보안사업에 진출한다.

에스원(대표 서준희)은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보안 애플리케이션 '지니콜' 서비스를 출시하고 모바일 보안사업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의 모바일 보안서비스가 사용자의 긴급 호출에 따른 출동 위주의 사후 조치 개념이었다면 에스원의 '지니콜'은 사전 예방의 개념을 크게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스원에 따르면 '지니콜'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외부로부터 위협을 느낄 경우, 스마트폰의 버튼을 누르거나 전화기를 흔드는 등 특정 동작을 취하면 외부에서 전화가 온 것처럼 벨이 울리고 미리 저장된 대화형 음성서비스를 통해 자연스러운 전화 통화를 유도하는 방식이다.

누군가와 전화 통화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범인의 범행 시도 의지가 떨어져 범죄 가능성이 낮아지게 되는 특성에 착안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지니콜'은 상황이 위험해질 경우 버튼만 누르면 미리 지정한 연락처로 긴급전화가 발신돼 위급상황을 알리고 구조를 요청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됐다.

에스원은 현재 '지니콜'에 대한 국내 특허를 완료하고 전세계 142개국에 특허 출원중이다.

'지니콜' 서비스는 T-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애플의 앱스토어 등에서도 3월초부터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에스원 관계자는 "등하교 길의 어린이나 청소년, 어두운 밤길을 혼자 다녀야 하는 여성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지니콜' 서비스는 '세계 10대 보안회사'라는 에스원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사업의 하나"라며 "올해 기존 인프라와 접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서비스 범위를 넓혀, 모바일 보안사업 시장을 적극 개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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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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