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가계부 서비스 기능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NHN(대표 김상헌)은 검색포털 네티어가 '가계부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27일 밝혔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마이너스와 소수점 단위 입력이 가능하도록 입력 기능을 개선하고 매달 나가는 고정 지출 금액을 자동 입력해주는 '고정항목 관리' 기능과 카드 사용 내역을 올리면 별도 계산 없이도 해당 기간의 카드 이용 대금을 기록해주는 '신용카드 관리'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다양한 사용자가 함께 이용하는 온라인 가계부 특성을 살린 '가계부 비교 통계 기능'을 추가, 이용자들이 소득과 가계 유형 별로 구분된 다른 사용자 집단과 비교하며 자신의 소비 습관을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점거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현금 자산의 정확한 규모와 입출금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캘린더 서비스와 연동해 가계 일정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무료 문자메시지로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가계부 서비스는 소득, 지출을 수기로 작성하고 생활 정보 커뮤니티의 일반적인 온라인 가계부 기능에 금융사 사용 이력 가져오기, 희망 목표 등록 등 사용자의 편리성에 초점을 둔 다양한 기능으로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HN 최성호 컨텐츠서비스본부장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반영한 이번 기능 개선으로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자신의 가계 생활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자산을 관리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남녘 매화 '활짝'...봄 맞이 나선 서울 자치구들 노소영 "비서가 5년간 26억 빼돌려" 고소…경찰 수사 착수 이창용 "구조개혁엔 단기 희생 수반…모든 이해당사자 합의 어려워"

    #국내이슈

  • 테슬라 中공장 출하량 전년比 19% 감소…주가7%↓ 美 공화당 경선 첫 승 거둔 헤일리…트럼프 대세 영향 적어 ‘골프황제’ 우즈, 최고의 스포츠맨십 선수에 선정

    #해외이슈

  • [포토] 도로 위 지뢰 '포트홀' 급증 [포토] 유채꽃 품에 안은 푸바오 '서대문, 1919 그날의 함성'... 시민들 만세 행진

    #포토PICK

  • 영암군  F1 경주장서 10월 국제 드론 레이싱대회 열린다 현대차 아이오닉6, 미국 '최고 연료소비효율 차' 1위 하이브리드 돌풍에 뜨는 일본 차…'노재팬' 이후 최고

    #CAR라이프

  • “난 의새…쉬면서 다이어트 해야지” 의사 챌린지에 공분 [뉴스속 용어]배당 받을 권리가 사라졌다, '배당락' [뉴스속 용어]전장 나가며 몸에 새긴 표식 '부병자자'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