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한국방송광고공사(사장 양휘부)는 12월 광고경기 예측지수(KAI)가 95.7로 전월 대비 약세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매체별 예측지수는 인터넷 112.1, 옥외 109.5, 잡지 102.3로 증가하는 반면, 신문 98.6, TV 93.1, 라디오 91.7 케이블TV 90.5로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업종별로는 출판, 유통, 그룹 및 기업광고 업종의 전망치가 각각 138.4, 135.9, 140.8로 나타나 두드러진 증가세가 예상된다.
KAI는 주요 400대 기업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당월 및 익월의 주요 7개 광고매체 광고비 증감여부를 조사, 지수화한 것으로 100을 넘으면 광고비가 증가함을 의미한다.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산업통계 정보시스템(adstat.kobaco.co.kr)을 통해 검색할 수 있다.
$pos="C";$title="";$txt="";$size="510,247,0";$no="2009111009495433595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