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한도전', 정보+재미 가미 '식객' 도전..음식 이해는 부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무한도전' 멤버들이 '식객'에 도전했다.

7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된 MBC '무한도전'에서 박명수는 김치찌개와 김치계란말이를 만들었다. '빅마마' 이혜정이 심사위원으로 나서, 음식 맛을 평가했다.
'무한도전' 멤버들은 처음에는 요리 앞에서 당황한 모습이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음식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박명수가 만든 김치찌개는 의외로 좋은 점수를 얻었다. 하지만 곁들여 먹게 만든 계란말이는 소금을 너무 많이 넣어서 먹기 곤란할 정도였다.

노홍철은 '갈비찜'을 만들었다. 이혜정은 "고기가 말랑말랑하다. 일단 맛있어보인다"며 눈으로 음식을 평가한 후 "가슴으로 눈물이 난다. 짜다"라고 평가했다.
정형돈은 '보쌈'을 만든 후 '북극곰의 눈물'이라고 명명했다. '북극곰이 이 음식을 먹고 눈물을 흘릴정도'라는 설명과 곁들였지만 평가는 다소 엇갈렸다. 이혜정은 "보쌈은 부드러운게 좋은데, 고기은 질기다. 하지만 간은 잘 맞았다. 잣밥은 잘 됐다"고 말했다.

길은 아귀찜을 만들었다. 길은 이 음식을 '그랜드 머더'라고 지었다. '무한도전' 팀들은 이 음식은 순대국이라고 폄하하기도 했다. 길은 음식을 만들면서 여러 번 사고도 쳤고, 정준하 몰래 음식을 바꿔치기도 했다.

이혜정은 "이렇게 죽사발이 된 것은 처음 본다. 음식 맛은 원래 5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이 음식은 8가지 맛"이라고 말한 후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유재석은 바지락 칼국수를 선택했다. 자신이 음식을 맛본 후 '웃음'으로 음식맛을 대변했다. 이혜정은 "국물맛은 유재석이고 수제비 맛은 정준하다. 수제비 맛이 일품이다"라고 추켜세웠다. '무한도전' 팀들은 '국물은 좋다'고 이구동성 칭찬을 하기도 했다.

정준하는 해물탕을 요리했다. 국물을 먹은 이혜정은 진지한 표정으로 "재주들이 참 좋으세요. 못 본 조미료 맛이 나요. 뒷끝맛이 묘한 맛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무한도전' 멤버들은 그의 손에 베인 향수 냄새가 음식맛과 버무려져 이상하다고 말했다.

이혜정은 재료, 위생, 맛으로 요리를 평가했다고 밝혔다.

1등은 유재석이 91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박명수는 89점으로 준우승, '꼴등'은 77점을 차지한 길이 낙점됐다.

이혜정은 '무한도전' 멤버들은 두 팀으로 나눠서 '한국의 참맛'이라는 타이틀로 VIP에게 요리를 해주는데, 며칠동안 음식을 준비해보라고 제안한다.

재석팀(재석, 형돈, 준하)은 '식객'의 허영만을 찾았다. 허영만에게 음식에 대해 조언을 듣고 떡갈비, 죽통밥 등을 하기로 결정했다. 디저트로 홍시 샤베트로 결정했다.

명수팀(명수, 홍철, 길)은 전통음식전문가인 윤숙자 교수를 찾았다. 윤교수는 최근 영국황실의 사람들에게 음식대접을 했고, 당시 김치와 인삼을 함께 넣어 만든 김치인삼 떡갈비가 인기가 많았다고.

명수팀은 일단, 요리 강사로 김덕녀씨를 초빙했다. 재석팀은 떡갈비 고수의 음식점에서 고기 손질법부터 맛을 내는 방법까지 음식을 배웠다.

이날 '무한도전'은 음식을 요리해보고 맛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무한도전' 멤버들은 요리에 대한 경험은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만들려고 노력했다. 하지만 재료를 다룰 때나, 칼질 등 조리할 때 음식에 대한 이해는 부족해 아쉬움을 줬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