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지환, 대종상까지 신인상 6관왕 도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문용성 기자]배우 강지환이 대종상까지 신인상 6관왕에 도전한다.

강지환은 6일 오후 8시 50분 올림픽공원 올림픽 홀에서 열릴 제46회 대종상영화제에 영화 '7급 공무원'으로 신인남우상 후보에 올랐다.
그는 ‘물오른 코믹연기를 선보였다’는 호평을 받으며 관객 수 400만을 돌파해 흥행배우로 거듭나 충무로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게다가 최근 '7급 공무원'의 해외 프로모션차 방문한 홍콩과 싱가포르에서도 국내 팬들에 버금가는 환호를 받는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실감케 했다.

강지환은 지난 해 개봉한 영화 '영화는 영화다'로 제10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 제29회 청룡영화상, 제28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제7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제45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며 영화계에 최초로 신인남우상 5관왕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비록 작품은 다르지만 이번 강지환이 신인남우상을 타게 되면 자신이 세운 기록을 스스로 깨게 된 셈이다.

게다가 강지환은 대종상 영화제 신인남우상 시상자로 나선다. ‘영화는 영화다’에서 호흡을 맞춘 배우 홍수현과 함께 신인감독상, 신인여우상, 신인남우상을 시상하게 된 것.
대종상 영화제를 앞두고 강지환은 “6관왕 도전이라는 게 쑥스럽기도 하지만 내심 탐난다. 떨리는 가운데 시상까지 맡게 돼 더욱 긴장된다. 시상과 수상의 기쁨을 동시에 누린다면 행복할 것 같다”며 기대를 내비쳤다.

자신이 노미네이트 된 상황에서 시상까지 하게 된 강지환이 다른 후보들을 제치고 이번에도 수상을 하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문용성 기자 lococo@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