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웹툰+동영상 '웹투니메이션'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NHN(대표 김상헌)은 검색포털 네이버가 웹툰 콘텐츠와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웹투니메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웹투니메이션은 네이버 만화 서비스 내에 'SWF형식*'의 파일 등록 기능을 구현, 온라인 만화인 네이버 웹툰을 동영상 형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먼저 지강민 작가의 인기 웹툰 '와라 편의점!'이 웹투니메이션으로 공개된다. 이미 지난 22일 예고영상(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92106&weekday= )이 네이버 만화 페이지를 통해 공개돼 5일만에 이용자 방문 수 100만을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존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인터넷 포털을 통해 방영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네이버는 기존과 차별화된 새로운 콘텐츠를 이용자들에게 공개해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웹툰의 활용 범위를 넓히고 새로운 문화 장르를 개척해한다는 목표다.

NHN 최성호 콘텐츠서비스본부장은 "네이버 웹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온라인 콘텐츠 중 하나"라며 "이를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웹투니메이션이 우리나라 창작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서비스 모델로 산업 발전을 이끌어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