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남대 대학원생 아이비리그 전액장학생 뽑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문학 전공하는 이용철 씨, 펜실베이니아대서 5년간 해마다 5만4000달러 받아

지방의 한 대학원생이 미국 아이비리그 전액장학생으로 선발됐다. 화제의 주인공은 한남대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하는 이용철(31·사진)씨.

이씨는 최근 미국 동부의 8개 명문대를 뜻하는 ‘아이비리그’ 중 하나인 펜실베이니아대학으로부터 전액장학생으로 뽑혔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씨는 24일께 미국으로 건너가 펜실베이니아대에서 5년간 해마다 5만4000달러(6500여만원)를 장학금으로 받으며 언어학 박사과정을 밟는다.

앞서 이씨는 지난해 미국 연방정부가 운영하는 장학프로그램 풀브라이트 장학금(총 3만5000달러) 수혜자로 뽑히기도 했다. 국내 지방대 학생으론 유일한 소식이었다.

이런 결과는 이씨의 남다른 노력이 있었기에 될 수 있었다는 게 주위사람들의 평이다.
대학원생들은 대체로 3∼4학기 때부터 논문을 준비하지만 이씨는 입학과 동시에 지도교수와 함께 논문준비를 시작했다. 이렇게 이씨는 대학원 과정 4학기 동안 7편의 언어학분야 논문을 써냈다.

이씨 논문은 2006년 서울국제언어학회가 주최한 국제학술대회와 2007년 미국 하버드대학 언어학 학술대회에서 주목을 끌었다.

지난해엔 제18회 세계언어학자대회에도 나가는 등 대학원생답지 않은 학문적 역량을 발휘했다.

이씨는 “영문학에 대한 막연한 관심만 갖고 있던 ‘원석’ 같은 저를 ‘보석’으로 다듬어준 지도교수들께 감사드린다”며 “미국에서도 열심히 노력해 모교, 교수 모두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그를 지도한 서미선(39·여) 교수와 이용훈(39) 강사는 “어렵고 빡빡한 과제를 묵묵히 잘 따라준 제자가 좋은 결실을 거두게 돼 매우 좋다”고 기뻐했다.

노형일 기자 gogonh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