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크로젠, 유전질병 검사 본격 서비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이오벤처 마크로젠이 유전체 이상으로 생기는 질병을 예측하는 기술을 본격 서비스한다. 주요 검사대상은 신생아로, 검사는 소아과에서 이루어진다. 소아과 영업에 강점을 가진 보령바이오파마가 마크로젠과 손을 잡았다.

양사는 20일 마크로젠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인 'G-스캐닝'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영업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G-스캐닝(G-scanning, 게놈 스캐닝)'은 유전체 분석 서비스로 DNA칩을 이용해 몸 속 염색체 1440여 곳을 분석하는 검사법이다. 1440 군데에서 유전체 이상이 있는가 관찰해 관련 질환을 예측하는 방식이다.

이 검사법이 발견 혹은 예측할 수 있는 질병은 정신지체, 자폐, 간질, 학습장애, 발육부진 등 다양하다. 특히 다운증후군 등은 질병이 있는가 판독할 수 있으며, 여타 정신질환은 향후 발병가능성을 예측하지만 모든 관련 질환을 포함하진 않는다.

검사대상도 제한적인데 가족력이 있는 등 유전질환이 의심되는 경우에 검사를 고려하는 게 적당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검사는 병의원에서 상담을 통해 받을 수 있다.
1회 검사비는 약 50만원 가량이며, 소비자가 원할 경우 10년간 정보를 보관해, 향후 기술발전에 따른 추가발견 내용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마크로젠 관계자는 "이 검사는 연령대에 무관하게 받을 수 있지만 1차적으로 신생아 및 유, 소아를 대상으로 집중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며 "전국 소아과에 대단위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는 보령바이오파마가 영업활동을 추진하는 등 역할분담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검사법을 판매하는 마크로젠의 대표가 서울대 유전체의학연구소 소장을 겸임하고 있는 것과 관련, 최근 보도된 유전체의학연구소의 한국인 남성 유전체 서열 완전 해독 소식은 G-스캐닝 기술과는 별개의 것이라고 마크로젠 관계자는 설명했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