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리버 도미노 '디자인계 오스카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09 D&AD'의 제품 디자인 부문 한국 업체 유일 입상

아이리버(대표 김군호)는 USB 제품인 '도미노'가 영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광고 디자인 공모전 '2009 D&AD'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한국 업체로는 유일하게 입상했다고 20일 밝혔다.

D&AD는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광고부터 웹사이트, 제품 디자인, 뮤직 비디오 및 사진 등 29가지 영역에 대한 심사가 이뤄진다.

이 상은 300여 명의 저명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엄격하게 심사, 입상 자체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번 2009 D&AD에는 국내 굴지의 기업을 포함해 총 2만여개의 출품작이 공모됐으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한국 업체로는 유일하게 아이리버 도미노가 입상했다. 도미노를 포함한 이번 입상작들은 2009 D&AD 연보에 실리게 된다.

아이리버 도미노는 단순함의 미학을 통해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색상, 소재들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핸드폰이나 노트북 등 USB가 주로 사용되는 환경을 고려해 소비자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갈 수 있도록 고안됐으며 이같은 특징이 이번 수상의 이유가 됐다.

이미 도미노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상도 수상했으며,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08)’에서 심사위원상을 받아 일본 산업디자인 진흥원(JIDPO)이 주최하는 전시회에도 참여한다.

지난 2월에는 뉴욕현대미술관 모마(MoMA)의 글로벌 프로젝트인 ‘데스티네이션:서울’에도 참여 하는 등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아이리버 디자인 총괄 유영규 이사는 "도미노는 출발 단계부터 단순한 전자 제품이 아닌 아이리버만의 독특한 감성과 디자인 스토리를 담아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차별화를 시도한 프로젝트"라며 "아이리버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이리버만의 디자인으로 재해석해 가치를 높여 줄 수 있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