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HP, '24시간 꺼지지 않는 노트북'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HP(대표 최준근)는 SSD(Solid-State Hard Drive)를 탑재, 1회 배터리 충전으로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HP 엘리트북 6930p' 비즈니스 노트북을 출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울트라 캐퍼시티 배터리'를 사용한 것으로 HP는 24시간 사용 가능한 노트북을 만들기 위한 HP의 배터리 기술이 집약돼 있다.

HP 엘리트북 6930p에 탑재된 SSD는 기존 하드 드라이브에 비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7% 향상시켰다. 또한 이 제품의 무수은 LED 디스플레이 역시 기존 LCD 디스플레이보다 배터리 사용시간을 약 4시간 연장시킨다.

이 제품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움직임을 감지, 하드 드라이브를 일시적으로 정지시키는 'HP 3D 드라이브 가드'를 탑재해 하드 드라이브의 고장과 데이터 손실 위험을 줄였다. 또한 액체 유입 방지 키보드로 이동과 회의가 많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HP에 따르면 엘리트북 6930p는 고온과 저온, 고습도와 진동이 있는 불안정한 환경에서 안정성과 성능을 평가하는 미군의 '특수 환경에 대한 신뢰성 테스트(MIL-STD 810F)'를 통과했으며 '에너지 스타(ENERGY STAR )인증'으로 친환경, 저전력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2008 레드닷디자인 상'을 수상, 뛰어난 디자인도 자랑한다.

HP 엘리트북 6930p는 무게가 2.1kg이며 14.1형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사용자는 옵션으로 무수은 일루미라이트 LED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도 있다. 가격은 200만원대 초반이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