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그린신문고 설치,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월부터 각 동 주민센터 출입문에 설치, 주민의견 구청장 최종확인 수렴

중랑구(구청장 문병권)는 각 동 주민센터 16개 소 출입문에 생활불편사항을 현장에서 간단한 메모형식으로 신고할 수 있는 그린신문고 민원함을 설치,운영한다.

그린신문고는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주민을 배려해 민원함 하단에 비치돼 있는 메모지를 이용해 현장에서 바로 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그린신문고 색상은 관공서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녹색으로 제작했고 동 단위 설치로 수요자 중심의 근접성·편리성을 극대화시켰다.

주민들이 녹색으로 된 우체통에 다양한 주민불편사항을 신고하면 구는 접수 즉시 현장기동반을 출동시켜 신속하게 조치하고 처리결과에 대해 해피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신고분야는 시민안전을 비롯 환경오염, 시민생활, 도시미관, 공원이용, 여성불편, 관광복지, 소방안전 등 총 8개 분야가 해당된다.

또 민원함 열쇠는 동장이 보관, 비공개로 처리되며 구청장이 내용을 최종 확인, 주민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이번 그린신문고를 이용한 신내1동 밸리댄스 수강생 지모씨(55)는 평소 동 게시판에 부착된 생활 불편 신고 서비스인 시민불편살피미 제도에 관해 잘 알고는 있었지만,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은 관계로 불편사항이 생길 때마다 그냥 지나칠 수 밖에 없었다.

그러다 동장으로부터 동 주민센터 외벽에 설치된 ‘그린신문고’ 에 대한 얘기를 듣고 이용방법을 알게 돼 토요일 오후 갑자기 꺼진 보안등을 현장에서 즉시 신고, 처리할 수 있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