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푼라디오' 마이쿤, 190억 투자 유치

최종수정 2018.07.13 09:08 기사입력 2018.07.13 09:08

댓글쓰기

KB인베스트먼트·소프트뱅크벤처스·굿워터캐피탈 등 참여

'스푼라디오' 마이쿤, 190억 투자 유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스푼라디오’를 서비스하는 마이쿤이 국내외에서 19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13일 마이쿤은 KB인베스트먼트, 소프트뱅크벤처스, 굿워터캐피탈 등 한·미·일 투자사로부터 19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기존 투자사인 알토스벤처스, 500스타트업, Access벤처스도 이번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마이쿤은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4개 국가에서 스푼라디오를 서비스하고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라디오 생방송과 팟캐스트 형식의 녹음방송을 무료로 할 수 있다. 스푼라디오에서는 매일 1만개 이상의 오디오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있다.
임원진 KB인베스트먼트 이사는 "디지털 시대의 도래 이후 소통이 부족한 모바일세대를 연결해주는 스푼라디오 서비스가 외로움을 달래주는 ‘공감 시장’을 창출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는 창업팀의 강한 실행력 및 기업가정신을 높이 샀다"고 설명했다.

최혁재 마이쿤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한국, 일본, 미국의 훌륭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확보했다"며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이 더 큰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한편 아시아 No.1 오디오 플랫폼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좋은 인재들을 영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이쿤은 2013년 설립됐고 2016년 3월에 스푼 라디오를 정식 출시했다. 스푼라디오에서 개인 라디오방송을 통해 매달 수익을 내는 DJ 수는 2000명을 넘어섰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