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APR 대박' 난 CJ온스타일…이번엔 K뷰티 '비나우'에 30억 투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중소형 뷰티 선제 투자
기초·색조 잡은 '비나우' 글로벌 경쟁력 주목
"제2의 에이피알로 키울 것"

CJ온스타일이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과 메이크업 브랜드 '퓌'로 잘 알려진 K뷰티 브랜드 '비나우'에 30억원을 투자했다고 29일 밝혔다. 중소형 뷰티 브랜드 육성 노하우와 브랜드 직접 투자 성과를 기반으로 K뷰티 대표기업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CJ온스타일은 최근 30억원을 투입해 비나우 구주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비나우의 기업가치는 9000억원 이상으로 책정했다. 기초와 색조 브랜드 모두 규모화 시킨 기획력과 글로벌 진출 경쟁력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CJ온스타일이 투자한 비나우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과 메이크업 브랜드 ‘퓌’의 신상품이다. (사진제공=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투자한 비나우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과 메이크업 브랜드 ‘퓌’의 신상품이다. (사진제공=CJ온스타일)

AD
원본보기 아이콘

2018년 설립된 비나우는 스킨케어 브랜드 '넘버즈인', 메이크업 브랜드 '퓌'를 앞세워 설립 5년 만에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에는 두 배 이상 성장한 266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750억원으로 전년 대비 3.1배 급증했고, 영업이익률은 28.2%에 달해 높은 수익성을 보이고 있다.


비나우는 미국, 일본, 대만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진출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매출 4500억원 이상을 목표로, 매출의 3분의 1 수준인 해외 비중을 절반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9월엔 삼성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해 내년 상장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향후 CJ온스타일은 K뷰티 글로벌 판로 확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CJ온스타일은 지난해 9월 입점 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아마존 진출을 위해 아마존 글로벌셀링코리아와 협업하며 판매, 마케팅 등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상품 공동 기획과 개발 등으로 비나우 신상품 최초 론칭 채널로 역할할 계획이다.

이번 비나우 투자에는 뷰티 테크 기업 에이피알 (APR) 투자 성공도 자리했다. 앞서 CJ온스타일은 중소형 뷰티 브랜드 육성의 일환으로 홈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를 운영하는 에이피알에 2023년 6월 20억원 투자를 단행했다. 같은 해 메디큐브는 CJ온스타일에서만 470%를 웃도는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홈뷰티 디바이스 1위 브랜드가 됐다. 지난해 초 코스피 시장 기업공개(IPO)에 나선 에이피알은 해당 연도 첫 코스피 상장사로 이름을 올리며 성공적으로 증시에 입성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비나우는 에이피알을 잇는 조단위 K뷰티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며 "상품 공동기획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확장 등 지원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제2의 에이피알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