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행권, 서민금융진흥원에 2214억원 출연키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은행권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 일환

국내 9개 은행이 민생금융지원방안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민금융진흥원에 2214억원을 신규 출연한다.


은행연합회와 9개 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IBK기업·SC제일·한국씨티·광주·카카오)은 22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서민금융진흥원과 이런 내용을 담은 ‘서민금융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은행권 서민금융진흥원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조용병 전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차기 은행연합회장 최종후보로 선정됐다. 사진은 16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조용병 전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차기 은행연합회장 최종후보로 선정됐다. 사진은 16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 사진=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협약은 은행권이 지난달 27일 발표한 민생금융지원방안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취약계층의 금융 수요 충족과 서민금융 지원체계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의 고유목적사업 재원으로 2214억원을 출연하고, 취약계층 금융지원을 위한 은행권과 서민금융진흥원 간 상호 협력을 증진하자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출연금은 이번 협약에 참여한 9개 은행이 분담하게 되며, 각 은행의 출연금은 은행별 자율프로그램 재원의 40% 수준으로 책정됐다. 출연금은 하나은행이 612억원으로 가장 많은 편이다.


은행권은 이번 서민금융진흥원 출연을 통해 엄격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은행이 단독으로 지원하기 어려운 서민 및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지원을 보다 두껍게 함으로써, 중·저신용자에서 연체 및 연체 우려 차주까지를 아우르는 은행권의 민생금융 지원체계가 한층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은행연합회 측은 “은행권은 금번 협약 체결 이후 각 은행 이사회 등 서민금융진흥원 출연을 위한 내부 의결 절차를 거쳐 신속하게 출연을 집행할 계획“이라며”아울러, 출연 재원이 서민금융 지원에 내실 있게 활용되고 은행권의 서민금융 지원활동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서민금융진흥원과의 상호 협력을 지속해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