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CJ ENM과 글로벌 한류를 활용한 외국인 관광객 증대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 유진호 본부장(오른쪽)과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 옥영주 경영리더가 19일 CJ ENM센터 1층 탤런트 스튜디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https://cphoto.asiae.co.kr/listimglink/1/2024041921265246060_1713529612.jpeg)
한국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 유진호 본부장(오른쪽)과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 옥영주 경영리더가 19일 CJ ENM센터 1층 탤런트 스튜디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이번 협약은 해외 대형 한류 행사를 통해 한국관광을 홍보하고 K팝을 비롯한 K컬처의 인기가 실제 관광객 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CJ ENM은 전 세계에 K컬처를 알리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매년 세계 각지에서 MAMA AWARDS, KCON 등 대규모 한류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대표 행사인 KCON의 경우 지난 12년간 총 32회 개최됐으며, 누적 방문객만 169만여 명에 달한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류관광 및 K콘텐츠 홍보를 위한 국내외 공동 행사 추진 ▲KCON 등 글로벌 페스티벌 연계, 외래 관광객 프로모션 실시 ▲한국관광 브랜드 활용, K컬처 홍보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진호 관광공사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한류 팬덤이 한국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 K컬처를 즐길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을 통해 신규 방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이미 금메달 따냈다"…2300억원 쏟아부은 1등 명품가 LVMH의 후원 전략[파리올림픽]](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4040508481930196_1712274499.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