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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 일본 핵심 벤더업체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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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가 일본 현지 벤더업체를 인수하며 해외 화장품 시장에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했다.


클리오는 19일 일본 화장품 판매업체 ‘두원’과 화장품 수입 대행업체 ‘키와미’ 등 두 개사 지분 100%를 9억3000만엔(한화 약 83억원)에 인수했다고 공시했다.

두원은 2013년부터 페리페라 브랜드를 시작으로 클리오의 색조 브랜드를 일본 시장에 공급한 핵심 벤더업체다. 클리오가 일본 현지에서 빠르게 자리 잡고 성장하는 데 일조한 전략적 파트너사다. 두원은 오프라인 도·소매 유통채널에서 강한 영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클리오가 일본 시장에서 재도약하는 데 주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클리오는 클리오재팬을 정식 설립하고, 일본 사업구조 효율화를 통해 매출 확대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수익성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국내 H&B 스토어 채널에서 색조 화장품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일본 오프라인 채널의 VMD (Visual Merchandising)를 강화한다. 현지 소비자 수요를 적시에 반영하는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전개를 통해 외형 확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클리오 윤성훈 부사장은 "일본은 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 3위를 기록하고 있는 국가로 아시아 뷰티의 전략적 요충지이자 글로벌 뷰티의 스탠다드를 육성할 수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클리오는 올해 초부터 일본법인 설립을 준비하며 현지와 밀착 소통하고 각 유통채널 전략과 정합성을 높여 성장을 가속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클리오는 2023년 역대 최대 매출인 3306억원을 기록했다. 유통채널 효율화와 기초 매출 비중 확대를 통해 수익성 개선을 지속하면서 영업이익은 89% 늘어난 338억원을 달성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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