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큐셀,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서 '에너지 컨설팅' 사업 첫 소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4~26일 대구 엑스코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리는 '제21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4개 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전시회다. 총 300개사가 참가하고 참관객 약 3만명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큐셀은 에너지 컨설팅 사업 모델을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RE100 달성을 위해 재생에너지가 필요한 고객에게 컨설팅·금융·시공·전력중개·유지보수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화큐셀은 차별화된 역량과 다층적인 서비스를 설명한 다이어그램을 부스 전면에서 설치했다.


올해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한화큐셀 부스 조감도 [사진제공=한화솔루션]

올해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한화큐셀 부스 조감도 [사진제공=한화솔루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화큐셀 부스는 상업용 모듈 존, 유휴부지 모듈 존, 인버터 존, 차세대 셀 존, 그리고 에너지 컨설팅 존 등 총 5개의 테마로 이뤄진다. 국내에서 주력하는 사업 위주로 부스를 채웠다.


먼저 한화큐셀 대표 제품인 고효율 태양광 모듈이 종류와 설치 유형별로 전진 배치했다. 상업용 모듈 존에는 지난해 미국에 이어 올해부터는 한국, 유럽에서도 판매를 개시한 'N타입 탑콘(TOPCon)'모듈 신제품인 '큐트론(Q.TRON) G2' 모듈을 전시했다. 고품질 N타입 웨이퍼에 한화큐셀 독자 기술을 적용한 큐트론 시리즈는 기존 '큐피크 듀오 지(Q.PEAK DUO Z)' 시리즈보다 발전효율이 1%포인트 더 높다.

유휴부지 모듈 존에는 ▲영농형태양광 ▲방음벽태양광 ▲BIPV 모듈을 볼 수 있다. 농경과 태양광 발전을 병행하는 솔루션인 영농형태양광도 실제 설치된 모습을 본 따 전시된다. 영농형태양광은 2016년부터 여러 차례 시범사업을 거쳤다. 방음벽태양광 모듈은 방음 기능과 빛 흡수 기능을 모두 지녔다. 도로나 철도 옆에 설치해 소음·빛 공해를 줄이면서 친환경 전력도 생산하는 일석이조 솔루션이다. 올해 정식 출시를 앞둔 건물일체형태양광(BIPV) 모듈 아트선(ARTSUN) 제품도 빌딩 외벽에 설치된 모습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기존 실리콘 셀보다 높은 이론한계효율을 지녀 양산에 성공할 경우 사업성과 잠재력이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페로브스카이트-실리콘 탠덤 셀(이하 탠덤 셀)'은 차세대 셀 존에 설치된다. 한화큐셀은 소면적 기준으로 최대 효율 29.9% 기록을 검증받은 탠덤 셀 시제품을 전시하고 그 구동 원리와 뛰어난 효율 잠재력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관람객 이해를 돕는다. 한화큐셀은 상업화가 가능한 넓은 면적과 높은 효율의 '탠덤 셀'을 2026년 말 양산 목표로 개발 중이다.


지난해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한화큐셀 부스 [사진제공=한화솔루션]

지난해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한화큐셀 부스 [사진제공=한화솔루션]

원본보기 아이콘

인버터 존에는 다양한 환경에서 용이하게 설치할 수 있는 한화큐셀의 인버터(전력변환장치) 큐볼트(Q.VOLT) 3종이 전시된다. 큐볼트는 한화큐셀이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표적인 에너지 시스템 제품이다. 모듈에서 생산된 전기를 저장 및 사용하기 적합한 전류로 변환하는 역할을 한다.


한화큐셀 부스를 찾은 모든 방문객은 무료로 캐리커처를 받을 수 있다.


유재열 한화큐셀 한국사업부장은 "한화큐셀은 앞으로 더욱 확장된 서비스와 뛰어난 솔루션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려는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화큐셀은 지속가능한 전시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부스에 사용한 패브릭을 업사이클링 업체 '큐클리프'에 기부해 폐기물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