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 호주에서 해양·도시·문화 분야 협약·창원 알리기 나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리나산업협회 수잔 데이비스 대표와 협약 체결

경남 창원특례시는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포츠포인트 호텔에서 호주 마리나산업협회와 ‘마리나문화산업’ 우호 협약을 맺었다.


지난 15일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과 수잔 데이비스 호주 마리나산업협회 대표는 마리나 문화산업 활성화와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이 호주를 방문해 현지 기관과 해양·도시·문화 분야 협약 체결 및 창원 알리기 활동.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이 호주를 방문해 현지 기관과 해양·도시·문화 분야 협약 체결 및 창원 알리기 활동.

AD
원본보기 아이콘

창원특례시는 진해 명동 마리나 및 해양 신도시 조성 등 굵직한 해양 마리나 사업을 앞두고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호주 마리나 산업협회는 교육, 홍보, 환경 인증 프로그램, 연구사업 등을 통해 마리나 산업을 육성 및 지원하는 기관으로 최근에는 활동을 범위를 뉴질랜드, 싱가포르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으로 넓히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창원특례시가 해양 마리나, 관광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 관련 분야 사업을 추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수잔 데이비스 대표의 기관 브리핑을 듣고 조 부시장은 “호주는 해양 마리나 선도국가로 우리 시에서 벤치마킹할 부분이 많은데 마리나 산업협회가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수잔 데이비스 마리나 산업협회 대표는 “마리나 산업협회는 전 세계 기업들이 회원으로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지원단체로, 창원시 마리나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활동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조 부시장은 “이번 호주 마리나 산업협회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명동 마리나 개발 등 우리 시 해양 마리나 분야 사업 추진에 한층 더 가속을 낼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또 조 부시장은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주시드니한국문화원을 방문했다.


주시드니한국문화원은 시드니 중심가인 엘리자베스 스트리트에 소재한 시드니 시민을 대상으로 한국 문화를 알리고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외교부 소속 문화 분야 재외공관이다.


조 부시장은 윤선민 주시드니한국문화원장을 만나 창원특례시와 한국문화원이 호주 국민에게 한국 및 창원 문화 알리기 등을 위해 적극 협력에 나가기로 합의했다.


환담에서 조 부시장은 “문화 자체의 산업도 있지만 산단 등 다른 산업에 어떻게 문화를 입힐 것인가를 고민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관광산업과 같은 확실히 문화가 보이는 산업도 있지만, 문화가 있는 산단 조성 등 문화를 입히는 방법으로 산업을 강화할 수 있다”며 창원의 문화 전략을 소개했다.


이에 윤선민 원장은 “시드니의 경우 산업 특성상 1차산업과 관광 등 3, 4차 산업 위주로 허리 역할을 해주는 2차 제조산업이 없어 코로나19 때 큰 타격을 받았고 시드니 시가 2차 산업 활성화 전략을 발표하는 등 제조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면서 “창원시가 직접 방문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며 한국 문화 홍보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