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축의금 오천원권 4장 넣은 친구, 뒤늦게 실수라는데 맞나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결혼식 날 축의금 2만 원 낸 친구
5000원권 4장, 총 이만 원 축의
"실수였다" 18만 원 추가로 보내

최근 물가가 크게 오르며 '축의금 적정 액수'에 대한 논란이 수면 위로 떠오른 가운데, 친한 친구가 축의금을 2만원 냈다는 사연이 알려져 누리꾼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 없는 이미지. [사진=아시아경제DB]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 없는 이미지.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축의금 2만원 준 친구'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됐다. 며칠 전 결혼을 했다는 작성자 A씨는 "제 결혼식 날 모임도 자주 하고 친한 친구가 오천원권 4장, 총 이만 원 축의를 했다"고 운을 뗐다.


A씨는 "신혼여행을 다녀와서 축의금을 보다가 실수였나 싶어 친구에게 물어보니 20만원을 축의했다고 하더라"며 "'2만원만 냈다'고 말하니 미안하다고 바로 계좌 물어보더니 18만원을 입금해줬다"고 말했다. 이어 "친구 모임에서 본인이 먼저 축의금으로 2만원 납부했다고 말하면서 실수했다고 하더라. 그런데 이런 걸 실수할 수 있는지 궁금하다. 이거 실수 맞냐"고 물었다.

또한 A씨는 "한 번은 (친구에게) 돈을 빌려줬다가 받기로 했는데, 만나는 날짜를 (친구가) 변경했다"라며 "왜 그랬는지 물어보니, 월급날 지나서 만나려고 변경했다고 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제가 (축의금을) 2만원만 냈다고 말하면, '다시 확인해봐라'고 말해야 정상 아니냐. 별말 없이 18만원을 바로 보낸 것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털어놨다.


해당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누가 봐도 고의성이 다분하다", "친한 친구라면서, 돈 내는 게 그렇게 싫었나 보다", "오천원권 4장이면 실수라고 보기 어렵다", "고의로 2만원 낸 것", "모른 척하고 넘어갔으면 18만원 굳을 수 있다고 생각한 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몇몇 누리꾼들은 "정말 실수였을 수도 있다", "진짜 실수면 어쩌려고 인터넷에 공론화를 하느냐", "그래도 18만원 뒤늦게 보내줬으면 별말 안 하는 게 나을 듯", "이 글을 친구가 보게 된다면 속상해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