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미래에셋생명, 수익성·제도 대응 측면서 비교우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미래에셋생명 에 대해 보장성 보험과 변액보험 중심의 '투트랙' 전략을 바탕으로 상장 생명보험사 중 수익성과 새로운 제도 대응 측면에서 비교우위를 지속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국내 보험업계에서 가장 먼저 제조와 판매를 분리하는 또다른 '투트랙' 전략으로 중장기적인 연결 손익 극대화를 추진하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700원을 각각 유지했다.


23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미래에셋생명보험의 올해 순이익은 전년대비 8.0% 개선된 108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홍재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지속에 따른 대체투자 자산의 손상 인식 가능성이 높아 올 4분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 감소할 것으로 추정되지만, 연간 위험손해율이 개선되고 변액보험 신계약 호조에 따라 특별계정수입수수료가 전년대비 2.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특히 하나금융투자는 미래에셋생명이 2021년 3월부로 본사 소속의 전속설계사 3300여명을 자회사형 GA인 '미래에셋금융서비스'로 이동하는 제판분리(보험영업 부문 분사) 계획을 발표한 것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연결 기준에서 비용 절감효과가 크지 않지만 새로 출범한 자회사형 GA가 타사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연결 매출 증가에 따른 연결 손익 개선효과와 다른 GA로의 전속설계사 이탈을 방지할 수 있어 보험계약의 유지율(계속보험료)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부터 판매수수료가 개편되는 만큼 전속채널 분리에 따른 신계약비 관련 불확실성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다만 기존의 전속설계사 조직규모가 큰 편은 아니기에 GA업계 내 경쟁구도에 미치는 영향이 막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