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시,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준비 철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탁구협회와 대회 준비사항 공유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윤요섭 기자] 부산시가 ‘2020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한 달 여 앞두고 대한탁구협회와 준비사항을 공유했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18일 대한탁구협회 관계자와 만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회 준비에 어려움이 있지만, 부산시의 방역역량과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며 “대회 마지막까지 만전을 기하고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 시장은 대회기간 중 참가국들의 교통, 숙박, 관광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강조했다. 이어 19일 오후에는 벡스코에 있는 대회조직위를 방문해 대회 진행사항 브리핑을 통해 준비사항을 확인했다. 또 코로나19에 대비한 철저한 방역대책을 점검했다. 21일에는 관련기관 회의를 소집하고 현안과 대책 등을 논의한다.


부산시와 대회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긴장의 끈을 놓지 않는 한편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홍보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21일 부산역에선 대회 마스코트 ‘아나, 온나’를 설치해 시민을 대상으로 대회 홍보에 나선다. 부산시는 국민이 대회에 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타 시·도에도 적극적인 대회 홍보를 요청할 계획이다.


부산시와 대한탁구협회는 ‘원 테이블 원 월드(one table one world)’라는 이번 대회 타이틀처럼 북한팀 참가에도 마지막까지 노력을 기울이며 필요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18일 부산시와 대한탁구협회 관계자들이 대회 준비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필승을 다지고 있다.(사진=부산시청)

18일 부산시와 대한탁구협회 관계자들이 대회 준비사항에 대해 공유하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필승을 다지고 있다.(사진=부산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윤요섭 기자 ysy05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