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미약품, 아·태 혁신 제약사 11위…"글로벌 잠재력 충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와 데이비드 리우 클래리베이트 APAC 총괄 부사장이 6일 진행된 트로피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와 데이비드 리우 클래리베이트 APAC 총괄 부사장이 6일 진행된 트로피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한미약품 은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가 발표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혁신 제약사 순위에서 1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클래리베이트에 따르면 아·태 지역 혁신 제약기업 상위 10개 중 9개는 일본 제약사였다. 한국 1위인 한미약품은 아·태 지역 11위를 기록했다.

초기단계 파트너링, 신약개발, 성숙도 등 크게 3개 지표를 토대로 한 분석에서 한미약품은 초기단계 파트너링 점수 325점을 받았다. 총점 순위 5위를 차지한 일본 오츠카홀딩스와 같은 점수다. 초기단계 파트너링과 신약개발 지표를 합친 것이 제약사의 종합적인 연구개발(R&D) 능력인데, 한미약품은 두 수치를 합쳐 620점으로 미쓰비시케미칼, 기린홀딩스보다 높았다.


이번 평가에서 한미약품은 다양한 임상단계별 파이프라인(신약 후보물질) 및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파트너십, 탄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한 지속적인 수익 창출, 안정적인 R&D 투자 가능성, 적응증 확장 가능한 자체 개발 플랫폼 기술 보유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데이비드 리우 APAC 총괄 부사장은 "한국 제약사 중 가장 우수한 점수를 차지한 한미약품은 세 가지 지표에서 모두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며 "한국 제약사들이 정부의 지원 정책을 기반으로 아·태 지역 내 제약산업 혁신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는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한미약품의 도전과 혁신이 객관적 평가를 받게 됐다"면서 "신약개발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긴밀히 관리해나가면서 글로벌 혁신신약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클래리베이트는 글로벌 학술정보 전문 업체로 제약산업 현황과 미래 전망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국제 학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학술지를 의미하는 SCI는 클래리베이트가 제공하는 글로벌 인용색인 데이터베이스에 등재된 학술지를 뜻한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