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서구,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무상지원 한다

최종수정 2019.06.18 11:15 기사입력 2019.06.18 11:15

댓글쓰기

원룸촌 등 다가구 주택 대상

광주 서구,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무상지원 한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재활용품의 재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원룸촌 등 다가구주택에 재활용 분리수거함을 무상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소규모 공동주택의 경우 별도의 분리배출 시설이 잘 갖춰져 있지 않아 재활용품과 생활쓰레기 등이 혼합 배출되고, 무단투기가 수시로 발생해 악취 등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서구는 원룸촌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 중에 있으며 올해는 4구의 분리수거함 외에 종이팩 수거함을 추가로 지원할 방침이다.


종이팩은 해외에서 수입한 천연펄프로 제작돼 고급 화장지나 냅킨 등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재활용품으로 일반폐지와 혼합 배출되는 경우 매립이나 소각으로 처리될 우려가 있어 따로 분리 배출해야 한다.


지원대상은 원룸, 다세대주택으로 신청접수 후 주택형태, 가구 수, 관리인 지정 여부 등을 확인 후 지원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청소행정과(062-360-7667)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철저한 분리배출은 생활쓰레기를 줄이고 깨끗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는 일이므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활용품은 분리배출을 잘하면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내용물을 비우고 이물질은 헹군 후 뚜껑 등 다른 재질은 구분해서 투명봉투에 배출해야 한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sdhs6751@hanmail.net
TODAY 주요뉴스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원대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