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공항공사 사회책임경영보고서, 英 CRRA서 국내 1위 차지

최종수정 2019.06.18 09:51 기사입력 2019.06.18 09:5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한국공항공사(KAC)는 영국 CR(Corporate Register)사가 주최하는 ‘2019 CRRA(CR Reporting Awards)’의 신뢰성 및 창의성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CRRA는 매년 전세계 100여개 기업의 사회책임경영(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8개 부문별 우수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KAC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글로벌 기준에 따른 인권경영 프로세스 추진, 교통약자를 배려한 공항 운영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결과 올해 평가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전 세계 순위에선 신뢰성 부문 3위, 창의성 부문 4위를 기록했다.


손창완 KAC 사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확대해나가며 세계 최고 수준의 사회책임경영 선도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KAC는 올해 초에도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 비전 어워즈 사회책임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