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삼성전기, 2Q 기판 적자 줄여 증익…목표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삼성전기, 2Q 기판 적자 줄여 증익…목표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하나금융투자는 1일 삼성전기 에 대해 2분기 기판 부문 적자를 줄여 이익을 늘릴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13만2000원에서 14만원으로 올렸다. 직전 거래일인 지난달 30일 종가는 10만8500원이다.


삼성전기는 1분기 연결 잠정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2조1306억원, 영업이익은 23.6% 늘어난 1903억원이라고 전일 장중 공시했다.


[클릭 e종목]"삼성전기, 2Q 기판 적자 줄여 증익…목표가↑" 원본보기 아이콘



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이 같은 실적이 시장추정치를 밑도는 결과라고 했다. 영업이익 기여도가 높은 컴포넌트 솔루션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7% 감소했는데, 정보기술(IT) 부문 수요 부진, 생산라인 전환에 따른 가동률 하락에 따른 물량 감소 때문이었다. 트리플 카메라 탑재한 갤럭시 S10 출시로 카메라 모듈 솔루션 매출액은 전년보다 6% 늘었다.


김 연구원은 1분기 실적을 저점으로 '2분기 개선→3분기 극대화' 흐름을 예상했다.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업황이 2분기까진 뚜렷하게 회복되지 않아도 1분기보다는 실적이 늘 것으로 보인다.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신제품 출시로 컴포넌트 솔루션의 매출액도 1분기 대비 3% 증가할 전망이다.


김 연구원은 "결국 2분기에 패널레벨패키징(PLP) 사업 매각에 따른 기판 솔루션의 적자 축소로 이익이 늘 것"이라며 "3분기엔 IT 수요 회복으로 MLCC 이익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클릭 e종목]"삼성전기, 2Q 기판 적자 줄여 증익…목표가↑" 원본보기 아이콘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도 매력적이다. 김 연구원에 따르면 삼성전기의 주가순자산비율(PBR)은 1.53배다. MLCC의 중·장기 수요 가시성이 확보됐다는 분석이 나왔던 2017년 하반기 이후 저점이었던 1.6배보다 낮다. 그만큼 저평가돼있다. 김 연구원은 삼성전기를 업종 내 최선호주로 제시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