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루 종일 신나는 어린이 세상...강동구 ‘어린이 대축제’ 개최

최종수정 2019.04.24 15:58 기사입력 2019.04.24 15:58

댓글쓰기

물풍선 던지기

물풍선 던지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5월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열린뜰 잔디광장과 강동어린이회관에서 ‘2019 동동아 놀자! 강동 어린이 대축제’를 연다.


‘과거, 현재, 미래 놀이의 시간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놀이체험, 문화 공연, 먹거리 등 부대시설이 마련돼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열린뜰 잔디광장에 꾸며진 바깥 놀이터에서는 시간, 행복, 안전을 테마로 17가지 체험이 가능하다. 추억놀이, 타임캡슐, 4D체험관에서 시간여행 하듯 놀고 종이 썬캡 꾸미기, 모래놀이, 페이스페인팅 등을 즐길 수 있다. 재난안전 사고 대처능력을 키우는 가상 안전체험,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점자 체험버스 등도 운영된다.


강동어린이회관 안에서는 가족 요리교실 ‘요리나라’, 맘껏 뛰놀 수 있는 ‘동동이 자연놀이터’, 어린이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는 ‘아이누리 공연’ 등이 진행된다.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www.gdkids.or.kr)를 통해 예약제로 운영한다.

특히 이날동동이 자연놀이터는 어린이, 보호자 모두 1000원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야외무대에서는 어린이 댄스, 음악과 함께하는 태권도, 가족합창단 ‘화모니’, 난타 공연 등이 시간대별로 펼쳐진다.


이외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 장터, 레일기차 등 실외 놀이시설이 마련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따뜻한 5월, 온 가족이 함께 걱정, 스트레스를 잊고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내기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레일기차 타기

레일기차 타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