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숙명여고 문제 유출' 쌍둥이 "미리 정답 받은 적 결코 없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판사에 "법정에서의 제 모습만 판단해달라" 요청하기도

'숙명여고 문제 유출' 쌍둥이 "미리 정답 받은 적 결코 없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설 기자] 숙명여고 교무부장인 아버지로부터 시험 문제 정답을 유출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쌍둥이 자매가 법정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4단독 이기홍 판사 심리로 23일 열린 숙명여고 전 교무부장 현모씨 공판에서 쌍둥이 자매 중 한 명인 A양은 증인으로 출석해 '미리 문제의 답을 받은 적 없느냐'는 질문에 "결코 없다"고 주장했다.

현씨 측 변호인이 A양에게 '허위로 답한다면 증인의 인생에서 큰 잘못이 생길 뿐만 아니라 큰 형사처벌을 받을 수도 있다. 피고인이 정답을 준 적이 있느냐'는 물음에도 "아니다. 결코 없다"고 답했다.


'실력으로 좋은 성적을 받았는데 아버지가 교무부장이라는 이유로 다른 학부모나 학생에게 모함을 받는 거라고 생각하나'는 물음에도 "그렇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A양은 내신과 달리 모의고사 성적이 낮은 이유에 대해서는 "다른 학생은 모르겠지만 저는 모의고사를 열심히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시험을 치르지 않았다"고 말했다.

A양은 시험지에 깨알같이 적어 놓은 답안은 시험이 끝난 뒤 반장이 답을 부를 때 적은 것이라고도 말했다.


'답안은 불러준 이후에 게시하는데 왜 급히 받아 적었나'는 검찰의 질문에는 "게시하기는 하는데 반 학생들이 (답안을) 사진 촬영 하기 때문에 그걸 기다리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밝혔다.


현씨 측 변호인은 또 A양이 시험지에 적은 숫자는 시험 정답도 아니고 A양의 정답도 아니라고 지적했다. 반장이 답을 불러줄 때 A양이 시험지 준비가 늦어 불러주는 답을 중간부터 임의로 기재했다는 것이다.


A양은 이 판사가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는지 묻자 "이 사건에 대해 주변과 언론에서 많은 말이 나왔지만 판사님이 결국 보는 건 이 재판정 안에서의 제 모습이라 보고, 정확하게 판단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하기도 했다.


현씨는 교내 정기고사 업무를 총괄하면서 2017년 1학기 기말고사부터 지난해 1학기 기말고사까지 총 5차례 재학생인 쌍둥이 두 딸에게 답을 알려준 혐의를 받는다.


쌍둥이 자매는 1학년 1학기 때 각각 문과 121등, 이과 59등었다가 2학기에는 문과 5등, 이과 2등으로 성적이 크게 올랐고 2학년 1학기에는 문과와 이과에서 각각 1등을 차지했다. 하지만 이들은 지난해 12월 유출된 답안으로 시험을 치른 의혹을 받고 퇴학 처분됐다.




이설 기자 sseo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