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히트 상품 덕에 편의점 디저트 300% 성장…이젠 에그타르트도 판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히트 상품 덕에 편의점 디저트 300% 성장…이젠 에그타르트도 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딸기 오믈렛, 모찌롤 등 히트상품들이 전체 편의점 디저트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지난해 최고 히트 상품으로 꼽히는 'CU 모찌롤'의 영향으로 디저트 부문의 매출 신장률이 331.8%에 달했다고 18일 밝혔다.

CU 모찌롤은 출시 한 달 만에 디저트 매출을 352.7%나 키웠으며, 초코맛, 커피맛까지 모찌롤 3종의 라인업이 갖춰진 지난해 7월에는 디저트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514.0%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 1분기에 선보인 딸기 오믈렛, 딸기 미니 케이크 등 봄 시즌 한정 딸기 디저트 시리즈도 인기를 끌면서, 디저트 매출은 지난해 대비 48.6% 신장했다.


이에 CU는 역대 히트 상품들의 다양한 버전업 상품들을 선보이기로 했다. 떠먹는 케이크 시리즈를 오믈렛 형태로 변형한 쇼콜라 오믈렛(2500원)과 쿠키앤크림 오믈렛(2500원)을 이달 18일 출시하고, 베이커리 운영 점포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해외 직소싱 디저트 포르투갈 에그타르트(1500원)도 선보인다.

김신열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편의점에서 그다지 주목 받지 못하던 디저트가 매년 히트 상품들의 등장과 함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CU는 자체 상품개발팀과 제조사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차별화 된 디저트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