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손주 위한 영양 가득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 손주 양육하는 조부모 대상 ‘황혼육아 영양교실’ 무료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아기한테 빵 준다고 딸내미한테 혼났었어요. 이번 영양교실에서 두부김밥을 배워서 손녀에게 주니까 아기도 맛있게 먹고 딸도 고맙고 미안하다고 하네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배워보고 싶어요”


지난 2기 황혼육아교실에 참석한 박현미(62, 가명) 씨의 소감이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목동보건지소에서는 손자 ·손녀를 양육하는 조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식을 배울 수 있는 ‘제3기 황혼육아 영양교실’을 운영한다.


한국 전체 부부가구 중 44.6%(2017년 통계청 조사)가 맞벌이 가구다. 맞벌이 가구의 조부모나 친인척이 양육을 맡는 경우는 63.6%(2016년 육아정책연구소 조사)며, 그중 외할머니(할머니)가 양육하는 경우는 56.8%(38.8%)로 높은 비중을 보였다.


이에 구는 조부모에게 어린이 영양이론과 요리 레시피를 알려주기 위해 ‘황혼육아 영양교실’을 마련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해 두 달에 한 번씩 개강한다. 어린이가 올바른 식습관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손주 위한 영양 가득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수업은 5월3일, 10일, 17일 3회 차로 구성,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목동보건지소(목동중앙본로7가길 11) 3층 영양교실에서 진행된다. 이론과 실습 교육이 병행된다.

이론 수업에서는 ▲성장단계별 이유식 ▲5대 영양소의 역할과 종류 ▲편식 예방 등을 배운다. 요리 실습에서는 ▲자연식품을 활용한 영양 이유식 ▲미역 새우죽 ▲또띠아 샌드위치 ▲흑임자소고기진밥 ▲삼색경단 등 맛도 영양도 좋은 요리를 배울 수 있다.


양천구에 거주하면서 손자 ·손녀를 키우는 조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구민은 목동보건지소(☎2084-5261)로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20명을 접수 받고 있다.


최병호 보건행정과장은 “최근 저출산 ·고령화 시대를 맞아 할머니나 할아버지가 손주를 돌보는 황혼육아가 늘어나고 있다”며 “황혼육아 영양교실에 참가해 손자 ·손녀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도 해 주시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법도 가르쳐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목동보건지소 영양교실(☎2084-5261)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