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외로운 솔로들에게 짜장라면 쏜다…"블랙데이를 즐겁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U, 외로운 솔로들에게 짜장라면 쏜다…"블랙데이를 즐겁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CU는 오는 14일 블랙데이를 맞아 12일부터 14일까지 ‘솔로 인증 짜파게티 100%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에서 솔로 인증 퀴즈를 풀고 솔로 인증을 완료하면 매일 오전 11시 11분, 선착순 1,111명에게 짜파게티 큰사발 교환권을 증정한다.


솔로 인증 문제는 ‘다음 중 콤마가 들어갈 곳은?’ 1번. 사랑해 ( ) 보고싶어 / 2번. 사랑 ( ) 해보고싶어 등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트랜드분석팀이 최근 5년간 4월 14일 블랙데이 때 짜장라면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전주 대비 평균 46.2%나 매출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짜장라면 성별, 연령별 매출 비중을 살펴 보면, 블랙데이 때 짜장라면을 가장 많이 찾는 소비층은 20대 여성(19%)이었다. 다음으로 30대 남성이 18.8%로 뒤를 이었다. 20대 여성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짜장라면을 찾았다.


짜장라면 구매 시 동반구매 상품의 양상도 남녀별로 차이가 있었다. 남녀 모두 짜장라면과 함께 삼각김밥과 탄산음료를 많이 구매한 공통점이 있었으나 이외 남성은 짜장라면과 도시락(3위), 햄버거(5위) 등 식사를 위한 먹을거리를 주로 찾았고 여성은 스낵(4위)과 소프트캔디/젤리(5위) 등 디저트류 상품들을 많이 구매했다. 또한, 마실거리는 남성은 쓴 맛의 소주(4위), 여성은 달콤한 가공유(2위)와의 동반구매 비율이 높았다.


BGF리테일 윤석우 트랜드분석팀장은 “블랙데이처럼 편의점은 고객들의 숨겨진 구매 수요와 트랜드가 가장 빠르고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소비채널”이라며 “빅데이터 분석과 관련 마케팅의 연계를 통해 쇼핑의 재미와 편의를 높이고 점포 매출 향상에도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