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항만 조성, 동반성장 위해 기업애로 지원 창구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방희석, 이하 공사)는 17일 광양항 월드마린센터 1층에서 ‘여수광양항 기업애로 지원센터(이하 기업애로 지원센터)’개소식을 가졌다.
공사는 온·오프라인 기업애로 상담은 물론 동반성장을 위한 과제를 사전에 발굴하고 지원·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지원센터’도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방희석 사장은 “기업하기 좋은 항만환경 조성이 항만 관련 산업의 활성화와 물량증대 및 항만경쟁력 강화로 연결된다”며 “이를 위해 여수·광양항 이용 기업의 애로상담과 지원·해결을 위해 기업애로 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고재천 광양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협의회 회장은 “오늘날 광양항의 현실이 녹록치 않지만 여수광양항만공사와 입주기업들이 한마음 한뜻이 된다고 하면 능히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광양항 물동량 창출과 고객 화주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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